호텔관광경영학부 2025-06-09 12:05 31
안녕하십니까. 신라대학교 국제관광학부 17학번 김세운입니다. 현재 저는 에어부산 객실서비스팀에서 근무 중이며,
이번 글에서는 제 대학생활과 취업 준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자 합니다.
대학생활을 하면서 취업을 위해 학점관리, 자격증, 어학점수 등 이른바 '스펙 관리'는 누구나 준비하는 기본적인 길입니다. 하지만 제가 가장 강조하고 싶은 것은 ‘본인만의 경험을 만드는 시간’입니다.
국제관광학부 학생들은 실습, 답사 등을 통해 다양한 여행지와 호텔을 접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비교적 많습니다. 이런 소중한 기회를 단순히 즐기기만 하지 말고, 실습과 답사를 떠나는 '나만의 이유'를 꼭 하나는 만들어보길 바랍니다.
처음에는 "실전을 많이 경험해보고 싶다"는 단순한 동기여도 충분합니다. 그러한 이유가 쌓이면서, 자신이 부족한 부분을 공부하고, 더 나아가 자기소개서에 담을 수 있는 자기만의 스토리가 만들어지기 때문입니다.
이 과정은 결국 자신이 원하는 직무를 선택한 이유와 확신을 갖게 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대학생활 동안 다양한 실전 경험과 고민이 여러분을 더 단단하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한편, ‘졸업예정자’, ‘졸업생’, ‘취준생’이라는 이름이 붙는 순간부터는 면접 준비, 자격증 취득, 각종 자료 조사 등으로 하루 24시간이 부족하다고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 시기에는 새로운 경험을 만들 시간도 부족해집니다.
그래서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경험을 선택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기는 바로 대학생활’이라는 점을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