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진로졸업생 인터뷰

졸업생 인터뷰


장지원(18학번)

호텔의료관광경영 2023-12-07 10:53 93






안녕하십니까 신라대학교 국제관광학부 18학번 장지원입니다. 저는 제주에 있는 파르나스 호텔 식음팀에서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다른 많은 선배님들의 인터뷰 내용은 해당 직업을 가지기 위해 그에 걸맞은 노력 방법과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좋은 말씀들이 많이 쓰여있기 때문에 저는 제가 취직을 위하여 대학 생활 때 하지 못해서 아쉬운 점들을 말씀드리려 합니다.

전 무조건 실습을 필수로 추천드립니다. 호텔은 실전입니다. 물론 대학 생활 때 전공수업을 들으며 교수님이 해주셨던 말씀들이 취직을 하고 현장에 투입을 하게 되면 새록새록 기억이 나고 도움이 되는 내용들입니다. 하지만 호텔에서 한두 번 경험을 해보고 취직을 한 친구들이 아무런 경험 없이 바로 일을 배우는 친구들보다 훨씬 적응력과 업무 습득력이 빠릅니다. 그리고 영어는 필수입니다! 2외국어까지 가능하시다면 무조건 공부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호텔이라는 업무 특성상 외국인들과 몇 마디라도 주고받고 안내를 해야 하는 상황들이 하루에도 몇십번씩 일어납니다. 근데 영어와 같은 외국어가 안되어서 우물쭈물하고 있는 제 자신을 보게 된다면 너무 부끄러운 순간들이 많습니다. 

국제관광학부는 여러분의 시야가 넓으면 넓을수록 호텔 외에도 많은 관광업으로 종사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진 학과입니다. 이러한 학과에 재학을 하면서 항상 자부심을 가지고 다녔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인생은 성공과 실패로 나뉜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자격증을 불합격했다고 실패인가요? 아니면 취업 면접에 떨어졌다고 실패인가요? 아닙니다. 이러한 일들은 '실패' 아닌 성공으로 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학창 시절 좋은 성적을 받은 학생이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제 꿈을 위한 저의 마음가짐과 자신감 있는 태도는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았습니다. 항상 자신감을 가지고 성공적이지 않은 결과를 두려워하지 마시고 부딪혀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긍정적으로 임하다 보면 누구에게나 좋은 결과가 따라올 거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감사합니다.